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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프로젝트에 에셋을 임포트 할 때, Built-In 환경에서 작업된 에셋들이 URP 환경에서는 쉐이더가 깨지는 문제를 종종 겪게 됩니다. 이 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.
문제 상황
에셋을 임포트한 후, 프로젝트 내에서 쉐이더가 깨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 이는 주로 핑크빛 에러로 나타나며, 이는 쉐이더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수동으로 쉐이더 교체하기
각 프리팹의 깨진 쉐이더를 URP 쉐이더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.
- 깨진 프리팹의 쉐이더를 클릭합니다.
- 기존의 Standard 쉐이더를 URP의 Lit 쉐이더로 변경합니다.
쉐이더 변경 후에도 텍스처가 빠져 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텍스처를 다시 적용해 줍니다.
자동으로 쉐이더 교체하기
모든 프리팹에 대해 위 작업을 수동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.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일본분이 정리해주신 자동으로 쉐이더를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
[Unity]3Dオブジェクトがピンク色になった時の解決方法 #URP - Qiita
- Window 메뉴에서 Rendering을 선택하고, Render Pipeline Converter를 엽니다.
- Built-In to URP를 선택합니다.
- Material Upgrade를 선택한 후, Initalize Converters를 누르고, Initalize And Convert를 클릭합니다.
.
이 과정을 통해 Unity가 다시 임포팅을 시작하며, 모든 프리팹의 쉐이더가 URP 쉐이더로 자동 변환됩니다. 변환 후에는 정상적으로 프리팹이 보이게 됩니다.
Referenc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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