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00x250
0. 실행환경
Unity 2021.3.5f1
씬에선 Content Size Fitter 컴포넌트가 정상 작동해서 Content 사이즈가 잘 늘어났으나 실행 시 정상적으로 작동 안 하는 이슈 발생
오브젝트를 껐다 켰을경우 정상 작동 확인 후 검색해 보니 유니티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오류라고 합니다. 이때 임시로
LayoutRebuilder.ForceRebuildLayoutImmediate(transform as RectTransform);
문제가 되는 오브젝트를 강제로 다시 재빌드 해주면 되는데요. 저는 이걸 스크립트화 해가지고 문제가 되는 오브젝트에 넣어 줘서 해결했습니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UIRebuildLayout : MonoBehaviour
{
private void Start()
{
LayoutRebuilder.ForceRebuildLayoutImmediate(transform as RectTransform);
}
}
참고문헌
300x250
'[개인공부]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Rest Api 서버 이용하여 유저정보 관리 #1 (MySQL) (2) | 2023.11.30 |
---|---|
[Unity Error] unity is running as administrator (0) | 2023.09.03 |
[Unity] 에디터 확장 기능으로 스크립트 일괄 제거하기 (2) | 2023.08.21 |
[Unity] 로컬 푸쉬 Mobile Notifications 구현 (야간푸쉬 체크) (0) | 2023.07.18 |
[Unity] Lerp 사용해보기 (0) | 2023.05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