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00x250

Win32Exception: ApplicationName='powershell', CommandLine='-ExecutionPolicy Bypass -File "C:/Program Files/Unity/Hub/Editor/2022.3.8f1/Editor/Data/PlaybackEngines/AndroidPlayer/Tools\RunElevatedCommand.ps1" -ArgumentList Ignored "C:\Program Files\Unity\Hub\Editor\2022.3.8f1\Editor\Data\PlaybackEngines\AndroidPlayer\SDK\cmdline-tools\6.0\bin\sdkmanager.bat" "C:\Program Files\Unity\Hub\Editor\2022.3.8f1\Editor\Data\PlaybackEngines\AndroidPlayer\OpenJDK" ""platforms;android-33"" "I:\SampleProject\Temp\AndroidSDKTool"', CurrentDirectory='', Native error= 지정된 파일을 찾을 수 없습니다.

System.Diagnostics.Process.StartWithCreateProcess (System.Diagnostics.ProcessStartInfo startInfo) (at <f7bfd758b02a4936b0078adb4cb60396>:0)
Systehttp://m.Diagnostics.Process.Start () (at <f7bfd758b02a4936b0078adb4cb60396>:0)
(wrapper remoting-invoke-with-check) Systehttp://m.Diagnostics.Process.Start()
UnityEditor.Android.AndroidSDKTools.RunAndroidSdkToolElevatedWindowsInternal (System.String elevatedCommandPath, System.String toolName, System.String javaHome, System.String arguments, System.String errorMsg, System.String toolsdir) (at <2a152c15da574a70b6653d9f1dbcd106>:0)
UnityEditor.Android.AndroidSDKTools.RunAndroidSdkToolElevatedWindows (System.String toolName, System.String javaHome, System.String arguments, System.String errorMsg) (at <2a152c15da574a70b6653d9f1dbcd106>:0)
UnityEditor.Android.AndroidSDKTools.InstallPlatform (System.Int32 apiLevel) (at <2a152c15da574a70b6653d9f1dbcd106>:0)
UnityEditor.Android.PostProcessor.Tasks.CheckAndroidSDK+SDKPlatformDetector.Update (UnityEditor.Android.AndroidSDKTools sdkTools, System.Version minVersion, UnityEditor.Android.PostProcessor.ProgressHandler onProgress) (at <2a152c15da574a70b6653d9f1dbcd106>:0)
UnityEditor.Android.PostProcessor.Tasks.CheckAndroidSDK.EnsureSDKComponentVersion (System.Version minVersion, UnityEditor.Android.PostProcessor.Tasks.CheckAndroidSDK+SDKComponentDetector detector) (at <2a152c15da574a70b6653d9f1dbcd106>:0)
UnityEditor.Android.PostProcessor.Tasks.CheckAndroidSDK.EnsureSDKComponentVersion (System.Int32 minVersion, UnityEditor.Android.PostProcessor.Tasks.CheckAndroidSDK+SDKComponentDetector detector) (at <2a152c15da574a70b6653d9f1dbcd106>:0)
UnityEditor.Android.PostProcessor.Tasks.CheckAndroidSDK.Execute (UnityEditor.Android.PostProcessor.PostProcessorContext context) (at <2a152c15da574a70b6653d9f1dbcd106>:0)
UnityEditor.Android.PostProcessor.PostProcessRunner.RunAllTasks (UnityEditor.Android.PostProcessor.PostProcessorContext context) (at <2a152c15da574a70b6653d9f1dbcd106>:0)
UnityEditor.Android.PostProcessAndroidPlayer.PrepareForBuild (UnityEditor.BuildPlayerOptions buildPlayerOptions) (at <2a152c15da574a70b6653d9f1dbcd106>:0)
UnityEditor.Android.AndroidBuildPostprocessor.PrepareForBuild (UnityEditor.BuildPlayerOptions buildOptions) (at <2a152c15da574a70b6653d9f1dbcd106>:0)
UnityEditor.PostprocessBuildPlayer.PrepareForBuild (UnityEditor.BuildPlayerOptions buildOptions) (at <35c0e5f206594d2fa707969117964d70>:0)
UnityEngine.GUIUtility:ProcessEvent(Int32, IntPtr, Boolean&)


Error building Player: Win32Exception: ApplicationName='powershell', CommandLine='-ExecutionPolicy Bypass -File "C:/Program Files/Unity/Hub/Editor/2022.3.8f1/Editor/Data/PlaybackEngines/AndroidPlayer/Tools\RunElevatedCommand.ps1" -ArgumentList Ignored "C:\Program Files\Unity\Hub\Editor\2022.3.8f1\Editor\Data\PlaybackEngines\AndroidPlayer\SDK\cmdline-tools\6.0\bin\sdkmanager.bat" "C:\Program Files\Unity\Hub\Editor\2022.3.8f1\Editor\Data\PlaybackEngines\AndroidPlayer\OpenJDK" ""platforms;android-33"" "I:\SampleProject\Temp\AndroidSDKTool"', CurrentDirectory='', Native error= 지정된 파일을 찾을 수 없습니다.


Build completed with a result of 'Failed' in 8 seconds (7966 ms)
2 errors
UnityEngine.GUIUtility:ProcessEvent (int,intptr,bool&)

 

빌드를 하려고 했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가 뜨면서 빌드가 안됬습니다.

 

오류가 길게 나오지만 "Android SDK is missing required plaform API" 이것만 보면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.

 

타겟 API Level을 안드로이드 13.0 (API level 33)으로 세팅했는데

 

"C:\Program Files\Unity\Hub\Editor\에디터 버전\Editor\Data\PlaybackEngines\AndroidPlayer\SDK\platforms" 위 경로에 android-33이 없어서였습니다. 저는 해결을 한 후라서 스크린샷에는 있는 거입니다.

 

유니티 안드로이드 빌드 (API Level 29 ~ 30) (tistory.com)

 

해결법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한 후에 셋팅즈에 들어가서 안드로이드 API Level33을 지원하는 SDK를 설치해주면 

 

"C:\Users\유저명\AppData\Local\Android\Sdk\platforms" 해당 경로에

 

android-33이 설치가 될 탠데 이 폴더를 통째로 아까 "C:\Program Files\Unity\Hub\Editor\에디터 버전\Editor\Data\PlaybackEngines\AndroidPlayer\SDK\platforms"  경로에 복사를 해주고 에디터를 재실행하면 빌드가 정상적으로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References

[Error/해결] 유니티 안드로이드 build 오류 (android sdk is missing required platform api, FAILURE: Build failed with an exception, Starting a Gradle Daemon, 1 incompatible Daemon could not be reused, use --status for details) (velog.io)

유니티 안드로이드 빌드 (API Level 29 ~ 30) (tistory.com)

 

300x250